디아블로 이모탈 악마사냥꾼
디아블로 이모탈 서리덫 : 칼날 덫이 서리 덫으로 바뀌어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빙결 상태로 만드는 스킬.
칼날 덫은 데미지도 상당히 강력합니다. 전설 장비 강화를 하게 되면 최강 cc기가 탄생을 하는데요. 석상 근처 및 길목에 미리 깔아두는 용도로도 쓰지만 살의의 판갑 아이템을 착용 후 근접 캐릭터가 접근 시 바로 깔고 터트리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.
전장에서는 보정 때문에 1초 빙결이지만 3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3초 동안 얼리고 잡아낼 수 있습니다. 3초가 짧아 보일 수도 있는데, 칼날덫 대미지 3번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생명력을 깎을 수 있고, 칼날덫 설치 사이사이에 복수 쓰고 2~3번씩 평타 치면 동일 공명 기준으로는 다 잡아냅니다. 실제로는 칼날덫 2번 정도만 써도 다 잡아요.
서리덫악사는 특성상 카이팅보다는 얼리고 말뚝딜하는 플레이를 많이 하기 때문에 폭발 사격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쇠뇌 사격은 전설 장비로 강화 시 관통 효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역시 다수의 적과 대치하는 전장에서는 쇠뇌 사격이 더 낫다고 느껴집니다.
디아블로 이모탈 악마사냥꾼 – 복수
6초 동안 복수의 화신으로 변하여 주 공격을 할 때마다 추가로 2발의 공격이 발사되 피해를 입힙니다. 지속효과로는 근처에 있는 적 하나당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최대 10회 중첩이 됩니다.
디아블로 이모탈 악마사냥꾼 스킬 – 밧줄 도약
밧줄을 사용해 근처 지형으로 이동하면서 경로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대상들로부터 공격받지않습니다. 최대 2회 충전이 가능합니다.
디아블로 이모탈 악마사냥꾼 스킬 – 다발사격
여러발의 화살을 날려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. 최대 3회 충전이 가능합니다.
악마사냥꾼 아이템 모자 부위 – 끝없는 창의력
밧줄 도약의 최대 충전횟수가 1 증가 합니다.
악마사냥꾼 아이템 어깨 부위 – 우박불
다발 사격이 유도탄 2개를 함께 발사합니다. 유도탄으로 피해를 줍니다.
악마사냥꾼 아이템 갑옷 – 살의의 판갑
칼날 덫의 충전시간이 85% 감소 됩니다. 이 갑옷은 필수로 가져가야하는 아이템 으로 이게 없으면 덫이 바로 터지지가 않습니다.
악마사냥꾼 아이템 바지 – 벗어날 수 없는 포시작
칼날 덫이 서리덫이 되어, 폭발할 때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. 설명은 오한으로 설명을 해놨지만 빙결 스킬이 발동이 된다고 보시면 되고 갑옷과 바지는 필수로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.
악마사냥꾼 주무기 – 겨울의 숨결
오한도 굉장히 좋은 CC기이며, 위에 언급했듯이 검투사 면역 효과 때문에 서리덫 빙결 넣으려면 먼저 이걸로 빼줘야 합니다.
악마사냥꾼 보조무기 – 굶주린 자
쇠뇌 사격이 적을 관통하고 뒤에 있는 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.
전장 운영법
후방에서 딜링을 하며, 아군 원거리 딜러진에 접근하는 근접 캐릭터를 차단합니다.
근접 캐릭터 접근 시에 다발 쏘고 복수 켜고 카이팅하다가 딱 붙었을 때 서리덫 터뜨리고 복수평타 2~3방 또 서리덫 터뜨리고 복수평타 몇 대 쳐서 마무리 이런 식으로 서리덫 2번, 다발사격 3번, 복수평타 5~7번 정도만 맞혀도 혼자서 별 피해 없이 잡아낼 수 있습니다.
당연한 얘기지만 야만용사 불사나 성전사 무적, 죽음기만(검투사)이 켜지면 때리는 걸 멈추고 밧줄로 거리 벌려서 맞지도 말아야 하며 다른 상대를 포커싱해야 합니다.
서리덫악사는 대근접특화 스킬 세팅으로 근접 캐릭터를 상대로는 공명이 비슷할 시에 1:1로는 절대 질 일이 없을 정도로 강해집니다. 하지만 원거리 상대로 맞딜 능력이 다소 떨어지게 되며, 상대 주 전력이 근접이 아닌 원거리(마법사나 비투연막악사)라면 맞딜에서 밀리게 되어 패배로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. 근접 같은 경우는 서리덫을 피할 수가 없는데, 원거리 상대로는 붙어서 싸울 일도 잘 없는 데다 밧줄 도약으로 접근한다 쳐도 악사면 똑같이 밧줄 도약, 법사면 순간이동, 강령이면 망령 상태로 회피하기 때문에 원거리 대치 시엔 스킬 하나 없이 싸우는 꼴이 됩니다.